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완도 청해포구 촬영장] 바다를 품은 드라마 속 한 장면

파도에 담긴 이야기, 완도 청해포구


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됐네요. 모두 여름 휴가 잘 보내셨나요?

여름은 사실 사계절 중 제가 제일 힘든 계절이에요. 조금만 걸어도 덥고 비 오면 습하고 짜증도 나지만

사계절 중 풍경이 제일 아름답게 보이는 계절인 것 같아요.

화창하게 빛나는 햇살에 나무그늘, 약간의 산들바람, 풍성한 구름들 덕분에 완도 청해포구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.

완도의 바다 내음이 솔솔 풍기고, 드라마 속 한 장면이 눈앞에서 재현되는 듯한 이곳은

잠시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기분이었어요.

 

📍청해포구 촬영장 가는 길

위치 : 전남 완도군 완도읍 청해진서로 1161-8
운영시간 : 동절기 08:00 - 18:00 / 하절기 08:00 - 19:00
입장료 : 성인 5000원 / 청소년 3000원 / 어린이 2000원 / 국가유공자 3000원 / 경로우대 4000원
주차는 출입하시면 넉넉하게 있는 편입니다.

 

 

🌊 청해포구 촬영장, 어떤 곳인가요?

청해포구 촬영장은 드라마 ' 해신 ' 을 비롯해 다수의 사극과 영화가 촬영된 장소에요.

완도 앞바다를 배경으로, 옛 포구 마을을 그대로 재현한 세트가 자리하고 있어
시간이 멈춘 듯한 고즈넉한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📝정리 및 팁

➡️편한 신발 착용 !

➡️사진 촬영 시간대는 16시가 최적(늦게가면 입장제한이 될 수 있으니 17시전에 방문하는 게 좋아요)

➡️내부에 청해포구 휴게소라고 해물파전, 라면 등 파는데 제가 갈 땐 평일 오후 5시쯤이라 문이 닫아있었어요.

 

완도 청해포구 촬영장은 바다와 전통 가옥, 그리고 드라마 속 감성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.
짧게 둘러봐도 좋고, 인근 바다 풍경과 맛집까지 연계하면 반나절 코스로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.
특히, 오후 시간대에는 햇살과 바람이 어우러져 더 감성적인 풍경을 만들어 줍니다.

약간 가격대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지만 아름다운 배경의 값이라 생각하고 만족했습니다.